딕싯(Dixit) 보드게임: 상상력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예술적 경험
Dixit(딕싯)은 창의성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예술적 보드게임입니다. 플레이어들은 각자의 상상력을 발휘하여 이국적인 일러스트레이션을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고 맞추는 게임입니다. 간단한 규칙과 아름다운 아트워크로 인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딕싯 보드게임 소개
Dixit(딕싯)는 간단한 게임 규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특정 주제를 가진 카드를 선택하고, 그에 대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다른 플레이어들은 이 단서를 기반으로 자신이 가진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여 맞추는데, 이때 단서를 너무 명확하게 주면 안 되며, 너무 모호해서도 안 됩니다. 명확한 단서를 제공했을 경우 해당 플레이어는 점수를 잃게 됩니다. 이를 통해 창의적인 단서와 상상력을 발휘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입니다.
딕싯 보드게임의 구성물
상자 안에 붙어 있는 점수판, 카드 84장, 숫자토큰 36개(각각 1에서 6까지의 숫자가 적혀있는 여섯 색깔), 토끼 모양 점수 말 6개
딕싯 보드게임의 준비
각자 토끼 모양 말을 하나씩 골라 점수판의 0칸에 놓습니다. 카드를 섞고 여섯 장씩 앞면이 보이지 않게 나눠줍니다. 남은 카드는 뒷면이 보이도록 더미를 만들어 둡니다. 각자 자기 말 색깔과 같은 색깔 숫자토큰을 가져갑니다. 4인 게임에서는 네 개(숫자 1부터 4까지)씩 가져갑니다. 5인 게임에서는 다섯 개, 6인 게임에서는 여섯 개씩 가져갑니다. 이때 가져온 카드는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도록 주의하세요.
딕싯 보드게임의 진행
이야기꾼
차례마다 돌아가면서 한 사람씩 이야기꾼이 됩니다. 이야기꾼은 손에 든 카드 중 한 장을 선택해 뒷면이 보이게 내려놓습니다.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면 안됩니다. 그리고 이제 이 카드에 대해 설명합니다. 카드를 설명하는 방식은 이야기꾼 마음대로입니다. '사랑'이나 '희망' 같은 한 단어로 된 말도 좋고 '내가 웃는 게 웃는 게 아니야' 혹은 '이상한 공주'처럼 긴 단어나 문장으로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영화나 노래 제목, 속담이나 시구 등을 이용해도 됩니다.
카드 내기
다른 사람들은 이야기꾼의 설명을 듣고, 손에 든 카드 가운데 어떤 카드가 그 설명에 어울리는지 생각합니다. 어떤 카드를 낼 지 결정했으면 선택한 카드를 앞면이 보이지 않게 자기 앞에 내려놓습니다. 모두 카드를 내려놓았으면 이야기꾼은 자신이 낸 카드와 다른 사람들이 낸 카드를 잘 섞은 다음 앞면이 보이게 일렬로 나란히 펼쳐 놓습니다. 그리고 각 카드 위에 자신의 숫자토큰을 하나씩 놓아 각 카드에 번호를 매깁니다.
마음 알아내기
펼쳐진 카드 가운데 이야기꾼이 낸 카드를 맞히는 것이 다른 사람들의 목표입니다. 자신의 숫자 토큰 가운데 이야기꾼이 냈다고 생각하는 카드와 일치하는 숫자토큰을 골라 숫자가 보이지 않게 자기 앞에 내놓습니다. 모두 토큰을 놓으면 이제 이야기꾼은 다른 사람들이 내려놓은 토큰을 펼칩니다. 그리고 각 토큰을 바닥에 펼쳐 놓은 카드 번호와 일치하는 곳으로 옮깁니다. 자신이 낸 카드에 해당하는 숫자토큰은 낼 수 없습니다.
점수의 계산
이야기꾼이 낸 카드를 모두 맞히거나 아무도 맞히지 못하면 이야기꾼은 점수를 얻지 못하고 나머지 사람들은 모두 2점을 얻습니다. 위의 경우가 아니라면 이야기꾼이 낸 카드를 맞힌 사람과 이야기꾼은 각각 3점을 얻습니다. 이야기꾼이 아닌 사람의 카드 앞에 토큰이 놓였다면 그 카드를 낸 사람은 카드 앞에 놓인 토큰 개수만큼 점수를 얻습니다. 이제 이야기꾼은 자신이 낸 카드가 어떤 것인지 밝힙니다. 그리고 왜 그 카드를 그렇게 설명했는지도 말합니다. 각자 얻은 점수만큼 점수판의 말을 이동합니다.
차례의 끝
말을 이동한 다음에 카드 더미에서 카드를 한 장씩 가져와 손에 든 카드를 여섯 장으로 만듭니다. 카드 더미에 카드가 남아 있다면 이야기꾼의 왼쪽에 있는 사람이 새로운 이야기꾼이 되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음 차례를 진행합니다.
딕싯 보드게임의 종료
카드 더미가 다 떨어지면 게임이 끝납니다. 말이 멀리 이동한 순서대로 순위가 결정됩니다.
딕싯 보드게임의 요령
이야기꾼이 설명을 너무 자세히 하게 되면 이야기꾼이 낸 카드를 다른 사람들이 쉽게 알아챌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이야기꾼만 점수를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야기꾼의 설명이 너무 막연하거나 카드의 그림과 어울리지 않는다면 아무도 그 카드를 찾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역시 이야기꾼은 점수를 얻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야기꾼은 누구나 알아차릴 정도로 너무 구체적이지 않으면서 아무도 알아낼 수 없을 정도로 너무 막연하거나 동떨어지지 않게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결정을 유도하는 카드를 내도 점수를 얻기 때문에 이야기꾼의 설명과 잘 어울리는 그럴싸한 카드로 다른 사람들의 선택을 유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딕싯 보드게임의 장점과 특징
1. 창의성과 상상력: Dixit는 창의성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게임으로, 각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발휘하여 카드에 대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2. 아름다운 아트워크: 게임에 사용된 카드는 아름다운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가득 차 있어서, 시각적으로도 즐거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런 아트워크는 게임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3. 간단한 규칙: Dixit는 간단한 게임 규칙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배우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친구나 가족과 함께 즐기기에 이상적입니다.
4. 다양한 확장 세트: 게임은 다양한 확장 세트가 제공되어서, 더 많은 카드와 다양한 테마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의 재미와 다양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Dixit(딕싯)는 창의성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아름다운 보드게임으로, 간단한 규칙과 아름다운 아트워크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친구나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이야기를 만들어보세요!
치킨차차 보드게임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세요.
치킨차차 보드게임은 4세 이상의 어린이들을 위한 재미있는 기억력 겨루기 게임입니다. 치킨 올림픽 열기로 후끈 달아오른 꼬꼬마당에 경기 종목은 꽁지 뺏기 경주입니다. 경주에 출전한 꼬꼬
dream-of-free.tistory.com
트윈잇(Twin It!) 보드게임에 대해 알아볼까요?
트윈잇(Twin It!): 빠른 두뇌 트레이닝과 신속한 반응이 필요한 보드게임트윈잇(Twin It!)은 두뇌를 훈련하고 신속한 반응력을 키우는 빠른 플레이가 특징인 보드게임입니다. 플레이어들은 그림과
dream-of-free.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